본문 바로가기

혼자서꿍시렁

실행파일을 파라메터와 함께 간단히 실행시키기


가끔- 어떤 실행파일의 파라메터를 아래의 그림처럼 입력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.




즉, 도스창을 열어서- 실행파일이 있는 경로를 찾아 들어간 후- 실행파일의 이름을 입력하고- 파라메터를 입력한 후- 엔터.


이 번거로운 작업을 간소화 해주는 유틸리티를 소개해 드립니다^^

SIMPara(Simple Parameter)라는 이름의 유틸리티 입니다. (이 집구석의 주인장이 맹글었습니다.)



1. http://airpage.org/xe/index.php?mid=developers 의 경로에서 가장 아래에 위치한 SIMPara 파일을 다운로드 후 설치합니다. 혹은 이 링크를 클릭해서 직접 받으실 수 있습니다.


2. 탐색기상에서 실행파일을 찾아 가셨다면 해당 파일을 선택한 후 마우스의 우측 버튼을 클릭합니다. 그러면 아래 그림처럼 'SIMPara(1)...' 항목이 포함된 팝업메뉴가 나타납니다.





3. 위 그림처럼 팝업 메뉴가 나타나면 숫자 1을 누르거나 'SIMPara(1)...' 항목을 클릭합니다. 그러면 아래 그림처럼 자그마한 입력상자가 나타납니다.




4. 위 그림처럼 나타난 입력상자에 실행파일에게 전달할 파라메터를 입력한 후 엔터키를 누르면 해당 파일은 입력한 파라메터와 함께 실행됩니다.


5. 파라메터 입력란에 커서를 둔 채 'ESC'키를 누르면 파라메터 입력창은 사라집니다.